'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 8월 주택전시관 오픈 예정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 8월 주택전시관 오픈 예정

대도시 인접한 사통팔달 교통망을 품은 비규제 지역 아파트가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편리한 교통을 통해 대도시 접근성이 좋아 도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전매제한이 없고, 대출제한 등 각종 규제가 적은 비규제 프리미엄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화순은 광주에 비해 합리적인 분양가와 대출, 전매 제한, 청약 조건 등 각종 규제가 적어 과거 신규 분양시 화순 뿐만 아니라 광주전남의 실수요 및 투자수요 유입이 많았었다.

일례로 ‘힐스테이트 화순’의 경우 총 604세대 모집에 특별공급 포함 총 1만1743건의 청약이 접수되었으며, 1순위에서 청약이 마감됐다.

이런 가운데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가 8월 주택전시관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분양시행사 측은 밝혔다. 단지 규모는 지하 4층~지상 32층, 중형 전용 84㎡로 구성된다. 일부세대 4BAY 혁신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조망권 확보 및 사생활 침해 최소화한 동배치와 단지 중앙 공원화로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는 화보로, 너릿재로, 제2순환도로를 통해 광주로 이동이 빠르며, 화순 IC를 통해 보성, 장흥 등 시외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또 시외버스정류장, 화순군내버스 터미널도 도보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는 다양한 인프라가 형성돼 있어 생활 편의성을 한층 높인다. 인근에 형성된 광주 월남, 내남, 선교 지구는 쇼핑, 문화 인프라가 부족해 해당 지구 입주민들의 아쉬움이 있었다. 하지만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는 화순 신 주거타운의 중심에 위치해 보건소, 하나로 마트, 고인돌 전통시장, 군청, 화순고려병원,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지방법원 등 접근이 쉽다.

화순초⋅중⋅고, 제일중 등 안심 도보 통학과 서울권 명문 대학을 많이 보내기로 유명한 능주고로도 진학할 수 있다. 여기에 화순천, 남산공원, 공설운동장, 무등산CC, 동구리 호수공원, 만연저수지 등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 관계자는 “화순은 광주까지 빠르게 진입 가능한 생활권으로 교통망, 교육, 자연환경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주거 만족도가 높다”며 “특히 전매 제한이 없고,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세대주 뿐 아니라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 자격이 되는 비규제 프리미엄 때문에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