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청, 경기북부 군장병 대상 창업교육 진행

경기중기청이 9일 경기북부 소재 군부대 장병과 부사관을 대상으로 창업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중기청이 9일 경기북부 소재 군부대 장병과 부사관을 대상으로 창업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은 9일 경기북부 소재 군부대 군장병(부사관)을 대상으로 한 창업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창업에 대한 인식개선, 창업절차 등 전반적인 창업에 필요한 기본교육뿐만 아니라 군 선배 창업가의 생생한 창업스토리 공유, 경기북부 창업지원기관 홍보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위해 국방부는 교육대상자 선발·추천을, 의정부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창업지원기관 홍보를 맡는 등 경기북부 창업 활성화 및 군장병 일자리 문제 해소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교육에 참여한 A원사는 “내년 전역을 앞두고 있어 새로운 직업을 고민하는 상황에서 마침 부사관만을 대상으로 한 창업교육이라는 좋은 기회가 생겨 신청하게 됐다”며 “직업선택에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기중기청 관계자는 “군장병 대상 창업교육은 9일과 16일 주말에 이뤄지는데도 많은 부사관이 신청을 했다”며 “군장병과 전역을 준비해야 하는 부사관이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실감했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창업지원 사업을 앞으로도 꾸준히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