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요봇은 7월 7일(목)부터 10일(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제49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코딩블록 시리즈를 선보였다.
아이요봇은 각 단계별 로봇 제작과정과 코딩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 과학, 공학, 기술, 예술 등의 다양한 지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도와 끊임없이 더 나은 사고와 혁신을 추구해 지속적으로 발전해나가는 사람으로 거듭나게 함으로써 STEAM교육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한 코딩블록 시리즈는 각 연령대의 학생들을 위해 단계적(비기너, 주니어, 시니어)으로 구성돼있다. 아이요봇 코딩블록 비기너는 다양한 색상과 종류의 대블록, 특수블록, 센서 모듈, 카드식 코딩 부품으로 구성돼있어 저연령 아이들이 손쉽고 재미있게 로봇과 코딩을 학습할 수 있도록 고안돼있으며 100여 개의 예시 교육 과정을 통해 로봇 제작 원리, 조립 방법, 기초 코딩 교육 등을 학습할 수 있다.
아이요봇 코딩블록 주니어는 다양한 일상 생활 제품 및 친숙한 산업 기계의 모형 조립을 통해 로봇 기본 이론, 작동 원리, 설계 방법, 조립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아이요봇 코딩블록 시니어는 학습 요구에 따라 심층적으로 맞춤 개발된 전문 코딩 교육 로봇 제품으로 다양한 종류의 인공 지능형 로봇을 직접 창작 설계 및 제작할 수 있다.
한편, 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는 '아이 교육, 용품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유아, 아동 전시회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