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커뮤니티빌더 팩트블록은 오는 8월 7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이벤트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2(이하 KBW2022)에서 최근 블록체인 산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주제인 '메타버스(Metaverse)'를 놓고 클레이튼(Klaytn)과 에브리렐름(Everyrealm), 더 샌드박스(The Sandbox) 등이 발표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클레이튼 재단 서상민 이사장은 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되는 'KBW2022:IMPACT'에서 기조연설에 나선다. 클레이튼은 올해 '모두를 위한 메타버스(The Metaverse for All)'를 새로운 이정표로 제시하고 메타버스 사업 중심의 글로벌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출범 3주년을 맞아 클레이튼 메타버스 뮤지엄(Klaytn Metaverse Museum)을 공개하기도 했다.
행사 둘째 날인 9일 오전에는 같은 장소에서 에브리렐름(Everyrealm)이 키노트 스피치를 진행한다. 에브리렐름은 리퍼블릭 렐름(Republic Realm)이 리브랜딩한 프로젝트로 30개 이상의 메타버스 플랫폼에 투자하고 100개 이상의 메타버스 부동산 개발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는 8일 '스테이지 부산'에서 패널 토론에 참여한다. 더 샌드박스는 유명 래퍼 스눕독, 워너 뮤직 그룹,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좀비 드라마 '워킹 데드', 인기 어린이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 롯데월드, CJ ENM, 인기 드라마 제작사 드래곤스튜디오 등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메타버스 세계를 확장하고 있다.
팩트블록 전선익 대표는 "메타버스는 NFT와 함께 웹3.0 시대를 열어가는 핵심 아젠다"라며 "아시아 최고의 블록체인 컨퍼런스 KBW2022에서 메타버스 시대를 이끌어 가는 글로벌 기업들과 미래 기술의 진보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W2022:IMPACT'는 블록체인 이벤트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2'의 메인 컨퍼런스다. 올해 행사에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창업자 △얏 시우 애니모카브랜드 공동 창업자 △샌디프 네일월 폴리곤 공동창업자 △케빈 세크니키 아바랩스(아발란체) 공동창업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등 국내외 블록체인 업계 핵심 인사들이 참여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