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관장직무대리 전태호)은 4대 과학기술원 통증연구단과 공동으로 23일 오후 2시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에서 '2022 슬기로운 건강생활' 시리즈 1회차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박휴정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마취통증의학과 교수를 초청해 누구나 살아가면서 경험하는 '허리통증 바로알기-다양한 원인과 치료'를 주제로 진행한다.
통증은 자극에 대한 경고이자 신체를 방어하는 중요한 기능으로 특히 나이가 들수록 나타나는 만성통증은 매우 흔하면서도 심각한 질병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허리 통증을 중심으로 통증의 여러 원인과 최신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박휴정 교수는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서울성모병원 임상강사, 조교수, 부교수를 거쳐 현재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서울성모병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척추관련 통증과 대상포진 및 신경병증성 통증 등을 연구하고 있다.
의학강연 슬기로운 건강생활은 150명 선착순에 한해 온라인 사전예약 후 참석이 가능하며,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전태호 관장직무대리는 “과학관은 작년부터 4대 과학기술원 통증연구단과 함께 관람객에게 다양한 과학분야 소개를 위해 의학분야 시리즈 강연을 이어오고 있다”며 “비단 허리통증 뿐만 아니라 사전예방을 위한 흥미로운 내용들이 함께 소개되는 만큼 많은 분이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국립광주과학관과 4대 과학기술원 통증연구단은 7월부터 9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슬기로운 건강생활'의 시리즈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