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시는 민선 8기 출범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시정구호와 시정방침을 공모한다.
시정 구호는 20자 이내, 시정방침은 5개 문장에 민선 8기 3대 비전과 10대 과제를 담아내면 된다.
성남시 민선 8기가 추구하는 3대 비전은 △성남시 위상과 브랜드 가치 극대화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의 수도' 성남 △주민들의 삶이 편안하고 청년들의 꿈이 있는 '스마트 명품도시'다.
이를 위한 10대 과제는 △행정 대개혁으로 공정한 성남 실현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인재 클러스터 플랫폼 구축 △대장동 등 불법 수익 전액 환수해 시민에게 반환 △4차산업 특별도시 성남 △지속발전 가능도시 성남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성남 △주거환경 개선 주거복지 실현 △사통팔달 친환경 교통체계 구축 △문화예술 자치도시 성남 △함께 사는 성남 등이다.
성남시민과 지역 직장, 학교에 다니는 성남 생활권자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시 홈페이지에서 공모신청서를 작성해 정책기획과 담당자 이메일이나 팩스로 보내면 된다.
시는 다음달 29일까지 당선작을 선정해 모두 29명에 450만원 시상금을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준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해 민선 8기 정책 방향과 비전을 반영한 시정구호, 시정방침을 선정할 것”이라며 “이번 공모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기=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
-
김동성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