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문화재단이 감성 일러스트 전시 '디지로그展 : 해방'을 오는 10월2일까지 성남큐브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성남문화재단과 문화예술콘텐츠 개발사 그래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콘텐츠마켓 컨티뉴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Time to Unlock'을 주제로, 엔데믹 시대에 우리가 맞이한 일상의 해방감과 소소한 행복을 따뜻하고 독특한 감성 일러스트 작가 34인 시선으로 담아냈다.
이번 전시는 최근 미술계 화두로 떠오른 NFT(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대체불가토큰)아트와 디지털아트, 영상, 사진 등 다양한 형태 작품 130여점과 작가의 개성과 예술적 감각이 담긴 아트 굿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NFT 아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양은봉, SOHI, tami.nosi, UID 작가를 비롯해 기발한 발상과 상상력으로 국내외 팬덤을 가지고 있는 감성 일러스트레이터 애뽈, 현현, 네이버 온라인 창작플랫폼 그라폴리오에서 활동하는 째찌, 찬H, 단팥소보로 등 인기 아티스트 32인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최근 NFT 출시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EBS 인기 캐릭터 자이언트 펭수와 NFT 프로젝트 'The Pierrot Club' 출시를 앞둔 플레너스가 스페셜 아티스트로 참여한다.
전시는 청량한 초록 숲에서 위안을 모티브로 한 '그린 바이브(Green Vibes)'를 시작으로 일상의 소소한 행복한 순간을 담은 '칠 바이브(Chill Vibes)', 여름날을 테마로 한 '펀 바이브(Fun Vibes)', 상상과 현실 경계를 넘어 환상의 세계를 표현하는 '매지컬 바이브(Magical Vibes)',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내 안의 나를 찾아가는 '비욘드 바이브(Beyond Vibes)' 등 총 5개 감성 테마 공간으로 구성된다. 관람객들은 공간마다 다양한 창작 형태 작품을 감상하고 작품과 연계한 감성 포토존에서 인증 사진을 통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전시 관람은 티켓링크 온라인 예매 혹은 현장 예매를 통해 가능하다.
경기=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
-
김동성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