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은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회장 이원해) 경기FTA활용지원센터와 함께 경기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경영과 중소기업의 대응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설명회는 오는 26일까지 4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실시되며 경기지역 중소기업 임직원은 분야별로 가능한 날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외에서 대두되고 있는 경영전략인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경영을 중심으로 다룬다.
또 ESG 경영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경기지역 중소기업 ESG 경영 도입 및 활성화에 필요한 정보제공을 하기 위해 이승필 유한킴벌리 팀장(18일), 김현주 채움교육컨설팅 대표(20일), 박종철 한국지속경영연구원장(22일), 하태종 에스비씨인증원 실장(26일)등 개별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경기FTA활용지원센터 홈페이지(www.ggfta.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한식 청장은 “이제 ESG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이번 설명회를 통해 경기지역 중소기업이 ESG 경영체제 도입 및 경영활동에 따른 비용 부담과 실천방향 설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
-
김동성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