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코리아는 19일 MINI 샵 온라인에서 국내 40대 한정판 'MINI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MINI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은 MINI 고성능 브랜드 JCW 탄생 60주년을 맞아 전 세계 740대만 판매하는 에디션 모델이다. MINI와 쿠퍼 가문의 60년 동행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했다.
JCW 3도어 모델을 기반으로 한 신차는 실내외 곳곳에 MINI와 쿠퍼 가문 역사를 상징하는 디자인 요소를 반영했다. 외장에 클래식 쿠퍼 카 컴퍼니의 디자인 정체성을 상징하는 그린과 레드 컬러, 화이트 보닛 스트라이프를 적용했다.
실내는 몰트 브라운 컬러 레더 체스터 시트와 나파 가죽 스티어링 휠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운전석 대시보드 패널에는 존 쿠퍼를 비롯한 쿠퍼 가문 3대의 서명을 새겼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32.6㎏·m를 발휘하는 직렬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JCW의 레이싱 DNA에 걸맞은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h 가속 시간은 6.1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장비로는 전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 접근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 등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킹 어시스턴트 등을 갖췄다. 가격은 5480만원이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