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우치베이스, 넥슨에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카펠라' 지원

블루 아카이브(제공:넥슨)
블루 아카이브(제공:넥슨)

카우치베이스(Couchbase, Inc.)는 금일, 넥슨(Nexon)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서의 데이터베이스(DBaaS)인 '카우치베이스 카펠라((Couchbase Capella)'를 도입해 개발자의 업무 생산성을 크게 높였다고 밝혔다.

넥슨은 카우치베이스의 카펠라를 사용해 원격지에서의 데이터 관리 및 복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이를 통해 아시아, 유럽 및 북미 전역에 출시하면서 20분 이내에 새로운 시장에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개발자들은 더 빠른 쿼리 속도, 향상된 가동 시간과 운영 효율성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유저들의 경우, 카우치베이스 카펠라의 높은 가용성, 분산 메모리 아키텍처를 통해 안정적이며 일관된 게임 성능을 누릴 수 있다.

카우치베이스의 카펠라는 데이터베이스 관리의 부담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개발자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유연성과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대규모 성능을 제공하는 완전 관리형 DBaaS(서비스로서의 데이터베이스)이다.

카펠라의 고유한 실시간 메모리 우선 아키텍처로 대화형 및 개인화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밀리초 단위의 응답을 보장하는 동시에 사용자가 확장함에 따라 가격 대비 성능 ROI가 지속적으로 향상된다. 이것은 카펠라가 게임 바이럴 효과를 높이고, 사용자 요구 사항을 처리하는데 가장 적합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김희배 카우치베이스 코리아 지사장은 "넥슨이 카펠라를 선택하여 블루 아카이브(Blue Archive) 게임을 출시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 사용자에게 강력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넥슨과 계속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