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디너리 히어로즈(XH), '가사부터 사운드까지 솔직시원 Z세대 밴드' [종합]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H), 첫 미니 Hello, world 발표

"타이틀곡 'Test Me'는 Z세대 만의 강력하면서도 장난기 있는 분위기에 더해, 일반적으로 속시원히 말할 수 없는 부분들을 대신 털어내주는 시원한 감각을 표현하고자 했다"

몽환적인 사운드로 글로벌을 놀라게 했던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가 펑크록 'Test Me'와 함께 솔직시원한 Z세대 밴드로서의 본격적인 걸음을 알렸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20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는 보이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첫 미니 'Hello, world!'(헬로, 월드)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쇼케이스는 박선영 아나운서의 사회와 함께 △타이틀곡 'Test Me'(테스트 미) 무대 △'Test Me' 뮤비시사 △데뷔곡 'Happy Death Day'(해피데스데이) 무대 △기자 Q&A 등의 순서로 열렸다.

◇'몽환 도전장 이은 에너제틱 직진'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첫 미니 'Hello, world!'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데이식스(DAY6) 이후 6년3개월만에 선보이는 JYP 레이블 '스튜디오 제이(STUDIO J)' 기획의 신인 6인조 밴드로, 드러머 건일과 베이시스트 주연을 핵심으로 키보디스트 정수·오드(O.de), 기타리스트 가온·준한 등 6인조로 구성된다.

새 앨범 'Hello, world!'는 지난해 12월 데뷔싱글 'Happy Death Day' 이후 7개월만의 컴백작이다. 이번 앨범은 이들의 셰계관 중심인 미지의 공간 '♭form'(플랫폼)에 접어드는 본격 여정을 표현하는 작품이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H) 건일-가온.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H) 건일-가온.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앨범트랙은 타이틀곡 'Test Me'부터 'KNOCK DOWN'(낙 다운), 'Sucker Punch!'(서커 펀치!), 'Strawberry Cake'(스트로베리 케이크), 'Pirates'(파이럿츠) 등 풀버전 5곡과 타이틀곡 연주버전까지 총 6트랙으로 구성된다.

정수와 오드, 주연 등은 "이번 앨범은 저희 세계관 '플랫폼'에서 모험을 펼치는 첫 시작"이라며 "멤버 전원의 참여로 완성된 각 곡마다 유니크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가사부터 사운드까지 솔직시원함 그 자체'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신곡 'Test Me'

핵심은 역시 타이틀곡 'Test Me'다. 이 곡은 미완성일지라도 자신들만의 세계를 구축하는 이들을 '정상범주 세계'로 이끌려는 사람들을 향한 반항을 표현한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H) 오드-정수.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H) 오드-정수.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실제 무대와 뮤비로 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신곡 타이틀곡 'Test Me'는 데뷔곡으로 그려낸 세계관 '♭form'(플랫폼)을 본격적으로 전개하는 에너지를 표현하는 작품으로 보여졌다.

가성톤 포인트를 기준으로 한 다양한 대비효과로 몽환감을 강조했던 데뷔곡과는 달리, 두터운 베이스를 배경으로 한 빠른 비트의 강렬한 펑크록 전개가 돋보였다.

또한 '제발 관심 끄고 너희 걱정이나 하라고', '이보다 완벽할 수 있다면 날 데려가봐' 등의 가삿말은 거침없이 시원한 밴드식 직진표현법을 느끼게 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H) 주연-준한.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H) 주연-준한.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건일과 정수는 "타이틀곡 'Test Me'는 Z세대 만의 강력하면서도 장난기 있는 분위기에 더해, 일반적으로 속시원히 말할 수 없는 부분들을 대신 털어내주는 시원한 감각을 표현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데뷔 이후부터 이번 앨범 준비하기까지 곁에서 봐주고 응원해주신 데이식스 선배님들이나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멀리보라'고 조언해주신 박진영 PD님께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강렬 록+세련 신스+Z세대 개성=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사운드"

전체적으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첫 미니 'Hello, world!'는 직전작이 그린 '♭form'(플랫폼) 세계관에서의 본격적인 스토리전개를 알리는 바이자, 이들이 지닌 록밴드 에너지를 가늠케 하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건일은 "저희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강렬한 록사운드와 세련된 신스를 조합한 트렌디한 사운드에 직설적이면서도 시원한 Z세대 개성의 가삿말들을 더한 음악을 선보이려고 하고 있다"라며 "어떠한 연주든 무대든 잘 소화할 수 있는 팀원들의 개성이 곡작업과 함께 더욱 드러날 것이다. 이번 앨범을 통해 그러한 저희의 존재를 더 알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금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미니 'Hello, world!'(헬로, 월드) 를 발표, 타이틀곡 'Test Me'로 첫 컴백활동에 나선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