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캐리어냉장, 에너지위너상 대상 포함 3개 수상

캐리어에어컨과 캐리어냉장은 제25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대상을 포함해 3개 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캐리어에어컨과 캐리어냉장은 제25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대상을 포함해 3개 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캐리어에어컨과 캐리어냉장은 '제25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대상을 포함해 3개 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고 환경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관리공단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고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기술 또는 제품에 상을 수여한다.

'올 뉴 18단 와이드 공기청정기'가 최고 상인 에너지 대상, 캐리어냉장 '인버터 의약품 냉장고'는 에너지 절약상, 캐리어 '올 뉴 에어로 18단 에어컨'이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했다.

올 뉴 18단 와이드 공기청정기는 고성능 공기관리기술(AMS)을 적용했다. 고효율 모터, 신규 팬, 신규 필터 3가지 연계 기술로 팬특성에 맞게 모터 소비전력을 최적화해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을 달성했다. 기존 동급 우수 제품과 비교했을 때 운전 소비전력을 22% 저감, 1㎡당 소비전력을 0.33W/㎡까지 낮춘다.

인버터 의약품 냉장고는 국내 최초 에너지 절감형 인버터 시스템 적용, 결로방지용 고효율 도어 히터, 냉각과정에서 발생되는 제상수의 효율적인 증발장치 제어 적용 등으로 동급 제품 대비 65%의 에너지를 절감한다.

올 뉴 에어로 18단 에어컨 역시 고효율 시스템을 적용하고 냉방사이클 최적화 설계를 통해 자사 제품 대비 냉방효율을 33% 개선했다. 냉매유량 최적화 설계로 냉방 월간 에너지비용을 최대 23%,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5% 절감하는 등 에너지 절감을 최대화했다.

정다은기자 dand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