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I소프트, 기업·기관 전용 사내카페, 식당 무인주문 통합운영시스템 출시

엘리가 스토어로 운영중인 카페 식당
엘리가 스토어로 운영중인 카페 식당

IT기업 에스큐아이소프트(대표 조영준, 이하 SQI소프트)는 기업 맞춤형 사내 카페, 식당 무인주문 통합운영시스템 '엘리가 스토어(ELIGA Store)'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엘리가 스토어는 기업 특성을 파악하고 공간 환경에 적합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해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편리하게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는 사내카페·식당 통합운영관리 솔루션이다.

일반적인 사내카페 또는 식당에서는 매출관리·스마트 결제·픽업 알림·메뉴 안내·공지·홍보 등 부가 정보안내를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과 관련 장비를 각각 운영해 관리가 불편할 뿐 아니라 유지보수 비용도 많이 발생한다.

반면 엘리가 스토어는 사내카페와 식당 운영에 필요한 모든 기능이 포함된 올인원 시스템이다. 키오스크와 모바일 앱에서 주문 가능한 스마트 오더, 사원증 인증, 신용카드 결제를 위한 POS시스템, 판매상품관리와 고객관리를 위한 CMS, 픽업알림·이벤트 안내 등을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 장비와 운영솔루션을 하나의 종합 패키지로 제공한다. 도입 고객사와 사용자 모두 간편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SQI소프트 담당자는 “최근에 크래프톤, 카카오 그룹사에 엘리가 스토어를 구축한 데 이어 관련 서비스 도입에 대한 기업들의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면서 “다양한 현업 관계자의 피드백을 서비스 고도화에 적극 반영해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관련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