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압타바이오,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임상 2상 성공'에 이틀째 강세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압타바이오,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임상 2상 성공'에 이틀째 강세

전 거래일에서 상한가로 마감한 압타바이오가 금일도 강세다.

1일 오후 2시 기준, 압타바이오(293780)는 전 거래일 대비 20.23% 오른 2만 6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압타바이오는 '아이수지낙시브(Isuzinaxib, APX-115)'의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임상 2상에서 통계적 유효성을 입증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당뇨병성 신증은 고혈당 등 여러 원인으로 인해 신장에 구조적이고 기능적인 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으로 신부전증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29일 업체에 따르면, 아이수지낙시브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임상 2상은 유럽 4개국 16개 병원에서 진행됐다. 제2형 당뇨병성 신증 환자 중 약물 투약군 68명과 위약군 72명 총 140명을 대상으로 아이수지낙시브 400㎎ 또는 위약을 1일 1회 경구 투여해 유효성 및 안전성을 12주 동안 평가했다. 연구 결과 아이수지낙시브의 효과가 위약과 비교해 더 나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안전성도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압타바이오는 29일 가격 제한폭까지 주가가 급등해 상한가로 마감했고, 금일 주가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압타바이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ET라씨로
매수 3
매도 14

* 최근 12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