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융합R&D센터,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바디프랜드는 융합R&D센터가 '2022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에 지정됐다고 2일 밝혔다.

우수 기업연구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해 연구개발(R&D) 역량이 뛰어난 기업부설연구소를 발굴·지정하는 제도다. 기본 역량을 심사하는 자가진단평가 통과 후 발표심사-현장심사-종합심사 등 3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지정된 연구소는 과기정통부 지정서와 현판 수여, 각종 홍보 지원, 정부 포상, 국가 R&D 사업 참여 우대 등 혜택을 받는다.

바디프랜드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현판
바디프랜드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현판

바디프랜드 융합R&D센터는 메디컬R&D센터, 메디컬기술연구소, 경험디자인연구소 등 자체 연구 인력을 통합한 조직이다. 중·장기 전략 목표, 핵심 보유 기술, 연구 장비 환경, 혁신 수행능력, 시장 경쟁력 등에서 우수성을 입증 받아 최종 선정됐다.

바디프랜드는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사명 아래 지난 5년간 808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자했다. 최근 헬스케어 로봇의 시작으로 신제품 '팬텀 로보'를 출시하며 안마의자 범주를 넘어 개인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진화를 선언했다.

공덕현 바디프랜드 메디컬기술연구소장은 “전문의를 주축으로 한 전문 연구개발 조직과 기술 인프라를 바탕으로 마사지 체어에서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를 위한 메디컬 체어로 진화를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