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인재의 알고리즘 소양을 높이기 위한 중학생 대상 경진대회가 개최된다.
대덕소프트웨어(SW)마이스터고는 '2022 제4회 중학생 알고리즘 경진대회' 참가 학생을 28일까지 모집한다. 대상은 전국 중학교 재학생으로, 지역과 학년은 무관하다. 신청은 이티에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신청시 지도교사 지정은 필수다.
제4회 중학생 알고리즘 경진대회는 대덕SW마이스터고 주최, 이티에듀 주관, 전자신문사·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넥슨·코드클럽한국위원회 후원이다.
대회 문제는 SW 비전공 중학생 수준을 고려해 출제한다. 단, 변별력을 위해 다양한 분야 문제를 출제할 계획이다. 예선에서는 블록코딩과 사고력 분야로 총 30문제가 출제된다. 난이도는 중·고교 교내 시험 수준이다. 본선은 블록코딩으로 총 10문제가 제시된다. 진출자 예선 점수 분석 이후 난이도를 조절해 출제할 방침이다.
1차 온라인 예선은 9월 3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구름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한다. 1차를 통과한 40명은 9월 24일 2차 본선에 참여한다. 본선은 대덕SW마이스터고 교내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대면으로 치러진다.
본선 평가를 거쳐 총 학생 40명, 지도교사 2명에 대한 수상자를 선정한다. 대덕SW마이스터고학교장상으로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5명, 동상 10명, 장려상 20명을 선정한다. 최우수 지도교사와 최다 참가 지도교사에게도 대덕SW마이스터고학교장상을 수여한다. 특별상으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상과 전자신문사장도 각 한명에게 제공된다. 대상 수상자 등에는 갤럭시탭 등 상품이 제공된다.
안희명 대덕SW마이스터고 교장은 “대회가 중학생의 SW 관심을 높이고 SW중심사회를 이끌 미래 인재를 발굴, 양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많은 학생이 참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