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ISO 22301' 인증 획득

NHN클라우드,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ISO 22301' 인증 획득

NHN클라우드가 업무 중단을 동반하는 사고 발생 때 피해를 최소화하고 핵심 업무를 정상화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ISO 22301(ISO 223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22301'은 자연재해, 테러 등 위험 상황에서 기업의 효과적 대응과 비즈니스 연속성 유지, 조직 회복력 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국제 표준 인증이다.

NHN클라우드는 'ISO 22301' 인증 획득으로 위기 상황에서도 고객에게 안정적 클라우드 환경과 안전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역량을 인정받았다.

NHN클라우드는 앞으로도 국제적 수준의 서비스 연속성 및 안전성을 보유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CSP)로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는 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고객이 NHN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본연의 사업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리스크 예방·식별 노력도 지속할 방침이다.

NHN클라우드는 “클라우드 환경으로 인프라를 전환하고 있는 상황에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은 필수 조건"이라며 "인증 획득으로 NHN클라우드가 위험 상황에서도 회복탄력성을 갖춘 클라우드 서비스임이 입증된 만큼 앞으로도 보다 안전한 클라우드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