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T소프트웨어, 포레스터웨이브 '아태지역 가장 주목할 만한 IoT 컨설팅 업체 8곳'에 선정

FPT소프트웨어, 포레스터웨이브 '아태지역 가장 주목할 만한 IoT 컨설팅 업체 8곳'에 선정

베트남의 ICT 기업인 FPT소프트웨어는 자사가 '포레스터 웨이브 2022년 2분기 보고서(Forrester Wave™: IoT Consultancies In Asia Pacific)'에 수록됐다고 9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 조사 회사인 포레스터(Forrester)는 이 보고서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사물인터넷(IoT) 컨설팅 업체 8곳 중 한 곳으로 FPT소프트웨어를 선정했다.

이 보고서는 가장 주목할 만한 사물인터넷 기업들을 선별해 점수를 매겼다. 평가 항목은 총 28가지로 △현재의 오퍼링 △전략 △시장 지위 부문으로 나뉘어 있다.

포레스터는 산업 전반에 걸쳐 사물인터넷 적용이 확대됨에 따라 기업이 요구사항을 적절히 충족할 수 있는 공급업체를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 기준으로 △깊이 있는 기술 전문성과 비즈니스 혁신 노하우를 겸비하고 있는가 △대담한 비전, 혁신적인 로드맵, 시장 접근 방식을 갖추고 있는가 △특출한 영역의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가 등이 있다.
이번에 FPT소프트웨어는 포레스터 웨이브 보고서에 처음으로 등재됐으며, 네트워크, 통신 및 장치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고, 시장 접근 부문에서는 두 번째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포레스터는 “FPT소프트웨어의 관리형 서비스 기능은 네트워크, 통신 및 장치 관리형 서비스에서 최고의 기능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또한 보고서는 "FPT소프트웨어는 사물인터넷 서비스 포트폴리오에서 제품 엔지니어링 및 임베디드 엔지니어링에 고도로 집중해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한다”, "그동안 FPT소프트웨어와 거래해온 고객 목록은 사물인터넷용 장치 엔지니어링 및 그에 대한 전반적 접근 방식에 있어 회사가 보유한 전문성을 검증해준다"고 언급하고 있다.

팜 민 뚜안(Pham Minh Tuan) FPT소프트웨어 최고경영자는 "FPT소프트웨어는 사물인터넷을 활용해 보다 스마트한 운영, 향상된 생산성, 품질 및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할 수 있도록 여러 고객을 지원해 왔다”며 "이번에 Forrester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음에 따라 혁신과 변혁 및 인재 부문에서 뛰어난 역량 및 확장성을 갖춘 유능한 사물인터넷 컨설팅 회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FPT소프트웨어는 2023년까지 세계 최고 수준의 엔드투엔드 디지털 혁신 서비스 제공업체 및 아시아 상위 50대 디지털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및 클라우드 부문에서 우리가 지닌 강점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컨설팅 회사의 인정을 받게 됐다. 우리의 기술력과 인재풀을 활용해 전 세계 고객을 위한 디지털 혁신을 가속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