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CJ 뉴스룸' 가동

CJ 뉴스룸 이미지
CJ 뉴스룸 이미지

CJ그룹은 기업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CJ 뉴스룸'을 가동한다고 9일 밝혔다.

앞으로 CJ그룹은 CJ 뉴스룸을 통해 그룹 안팎의 흥미로운 소식과 함께 임직원 인터뷰, 칼럼, 데이터 분석 기반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미래 라이프스타일 기업의 사명과 메시지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CJ 뉴스룸은 △뉴스(NEWS) △온리원 스토리(ONLYONE STORY) △CJ 헤리티지(HERITAGE)로 구성한다. 뉴스는 보도자료, 이미지 등 CJ그룹에서 발표되는 자료들을 모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 등 계열사별 자료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아카이브 기능을 개선했다. 특정 이슈에 대한 설명이나 기업 공식 입장이 있을 경우 확인할 수 있는 공간(팩트체크)도 마련했다.

온리원 스토리는 CJ 비즈니스 관련 산업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전한다. 지난해 중기비전 발표 당시 제시한 문화, 플랫폼, 웰니스, 지속가능성 등 4대 성장엔진과 핵심 사업군을 연계한 직관적 메뉴 구성으로 개편했다. CJ 헤리티지에서는 기업 역사를 조명하는 기획물들을 연재한다. 뉴스룸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서는 주요 사업을 소개하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매월 정기 업로드할 예정이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