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11일 오후 5시 현재, 인공지능 투자비서 'ET라씨로'는 시간외 단일가 매매 상승률 상위를 기록하고 있는 박셀바이오 등에 대해 최근 동향을 분석했다.
박셀바이오는 11일 시간외 거래에서 +4.6% 상승한 7만2900원에 거래됐다. 시간외거래량은 9만7052주다.
박셀바이오는 마케팅 전문가인 신의철 이사를 영입하고 사업개발 부문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일 밝혔다.
신 이사는 한국로슈, 세엘진코리아, 한국BMS제약 등에서 18년 이상 경력을 쌓아왔다.
박셀바이오 측은 “리더십과 전문성을 가진 신의철 이사의 영입으로 신약후보물질(파이프라인)을 확장하고 사업개발 부문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박셀바이오는 진행성 간암 치료제인 'Vax-NK/HCC'의 국내 임상 2a상을 진행 중이다. 올 3분기 중에 예비연구결과를 공개할 계획이다.
▶박셀바이오, 두산퓨얼셀2우B
두산퓨얼셀2우B는 11일 시간외 거래에서 +4.4% 상승한 1만7900원에 거래됐다. 시간외거래량은 4만1224주다.
미국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이른바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 통과 기대에 이날 수소 관련 종목이 상승세를 보였다.
미국 상원은 지난 7일(현지시간)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막대한 투자와 부자 증세 등의 내용을 담은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을 가결 처리했다. 상원에 이어 하원이 이번 주 법안을 처리한 뒤 법안의 서명 및 공포를 위해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보낼 예정이다.
법안에 그린수소 생산 시 보조금을 지원하는 내용이 있어 수소 산업이 수혜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전날 뉴욕증시에서도 플러그파워(16.66%), 퓨얼셀에너지(14.79%), 블룸에너지(18.34%) 등 수소주가 줄줄이 급등했다.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