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는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가 '2022 우수디자인(GD)'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1985년 시작된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인증 제도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상품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지난 6월 출시된 청호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는 오트밀베이지 컬러 바디를 적용했다. 강화유리 소재 전면 조작부는 오트밀베이지, 피치, 라벤터 3가지 색상으로 취향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이 제품은 일일 제빙량 6㎏, 동급사양 기준 국내 최대 얼음저장용량(800g)을 갖췄다. 살균기능 작동 시 필터 내부 살균세척을 위해 정수되는 흐름의 역방향으로 살균수가 필터 내부로 유입, 살균과 동시에 필터나 유로 내부에 있을 수도 있는 작은 미세입자까지 세척·배출한다.
이주형 청호나이스 디자인부문장은 “청호 아이스트리는 다양한 주거 환경과 조화를 이루면서 감각적인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된 제품”이라며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을 제공해 소비자가 만족하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