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베이스는 일본 상업용 부동산 기업 '앳 오피스(at OFFICE)'가 어반베이스 3차원(3D) 인테리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sS)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일본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국내 프롭테크 기업의 SaaS 서비스를 도입한 첫 사례다.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둔 앳 오피스는 사무실 매물 중개, 구축 및 인테리어 등 상업용 부동산 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도쿄와 가나가와현에서 1만7000여개의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기업의 조건에 맞는 매물을 중개하는 웹사이트를 운영 중이며, 부동산 데이터 분석 기능을 통해 임대인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본 또한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부동산 거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거용은 물론 상업용 분야에서도 온라인 중개 서비스 도입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앳 오피스는 어반베이스 3D 인테리어를 활용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현장에 방문한 것처럼 사무실 공간을 3D로 둘러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반베이스 '2D 도면 3D 자동 모델링' 기능을 통해 단 시간 내 대량의 사무실 공간을 가상 공간으로 만들어 경험 가능하다.
가구 및 가전, 바닥재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 등을 활용해 공간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비대면 중개뿐만 아니라 입주 전 맞춤 인테리어 컨설팅 또한 가능하다. 앳 오피스는 3D 인테리어를 통해 정형화된 사무실 인테리어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다양한 사무실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입주 후 모습을 미리보기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3D인테리어가 완료된 공간은 어반베이스 '리얼 파노라마'를 통해 최대 8K 초고화질로 즐길 수 있다.
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는 “일본 가구 기업 니토리에 이어 또다시 일본 시장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게 돼 기쁘다”며 “그동안 많은 성과를 이뤘던 주거용 인테리어 분야에서 나아가 해외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거둔 첫 성과로 당사 기술력의 우수성과 확장성을 검증받은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
-
손지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