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청, 경기지역 우수 창업 아이템 발굴 경진대회 개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은 지역내 우수 창업자 발굴 및 창업 열기 확산을 위해 '2022 경기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경진대회 주관기관(가천대, 성균관대, 경기대, 단국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대회는 예비창업과 초기창업 부문으로 진행한다.

기존 창업 경진대회 수상 아이템 및 유사 아이템, 타인의 특허, 실용신안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 하지 않는 창업 아이템이면 지원 가능하다.

예비창업부문 지원자격은 모집공고일(8월17일) 기준, 고등학생·대학(원)생이 지원할 수 있는 학생부는 경기도 내 거주자이거나 도내 학교에 재학 중이여야 하며, 일반부는 도내 거주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초기창업부문 지원자격은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본사 사업장 소재지가 경기도이며, 2019년 8월16일부터 2022년 8월16일 사이에 설립된 개인 및 법인 사업자이어야 한다.

서류평가는 차별성, 효과성 등 8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심사가 이뤄지고 발표평가는 경쟁력, 수익성 등 8가지 항목을 바탕으로 평가한다.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예비)창업자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 상장 및 총상금 2900만원을 15명(팀)에게 지급한다.

경진대회 참가신청은 다음달 16일까지 2022 경기 창업경진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원=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