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행궁동 관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수원문화재단, 행궁동 관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모집 포스터
수원문화재단, 행궁동 관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모집 포스터

경기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일환으로 지역 관광 인재 양성을 위한 '행궁동 관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프로그램 참가자를 다음달 2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관광콘텐츠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관광콘텐츠를 제작하는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행궁동만의 특색있는 콘텐츠 개발과 지역 기반 관광콘텐츠 공급체계를 마련하고, 지역 주민 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대를 통해 지속 가능한 행궁동 관광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수원시 관광에 관심과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재단은 선정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15일부터 11월17일까지 총 10회차에 걸쳐 SNS 및 마케팅 등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과정을 80% 이상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오는 11월에 개최하는 '행궁동 관광콘텐츠 공모전' 참가와 컨설팅을 통해 2023년 사업을 실제로 추진할 기회가 부여된다.

김현광 대표이사는 “관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지역 및 주민 기반 지속가능한 관광 발전 모델을 만들고, 콘텐츠를 통한 시민 소통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사업”이라며 “평소 행궁동과 수원시 관광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모집 기간은 9월2일까지며, 참여 신청 및 자세한 모집 공고는 수원문화재단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