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나인솔루션즈, 업계 최초 글로벌 공급망 향상 시킬 지속가능성 솔루션 출시

제공:오나인솔루션즈
제공:오나인솔루션즈

오나인솔루션즈(지사장 이웅혁)는 금일 지속 가능한 소싱 및 공급망 순환(Supply Chain Circularity) 관리를 포함한 광범위하고 심층적인 지속가능성 솔루션 제품군을 출시하고, 자사의 AI 기반 SCM 플랫폼에 이를 내재화했다고 발표했다.

공급망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발표된 o9의 새로운 지속가능성 솔루션은 기업들이 공급망의 환경적, 사회적 영향력 KPI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장 크고 복잡한 글로벌 공급망을 운영하는 기업들은 이제 지속가능성 성과를 측정, 보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탄소발자국을 줄이고 탄소중립(net-zero) 목표를 향한 실행 계획에 대한 탁월한 의사결정(planning decisions)을 내릴 수 있게 됐다.

또한 국제 표준 기반의 지속가능성 지표를 통합하고 있으며, 동급 최고의 공급망 모델링을 위해 특허 받은 EKG(Enterprise Knowledge Graph) 기술로 구동되는 AI 기반 o9 Digital Brain 플랫폼으로 분석과 KPI를 통합한다. 기업들이 모든 지속가능성 데이터를 o9 플랫폼에 통합하면 모든 계획 및 운영 활동 내에서 지속가능성 성과를 평가할 수 있으며, 재무 비용, 서비스 수준 및 ESG 목표 간의 절충점을 파악하고 데이터에 근거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이웅혁 오나인솔루션즈코리아 지사장은 "o9은 넷-제로 엔터프라이즈(net zero enterprise)에 대한 목표를 달성하고자 지속가능성 솔루션을 출시하고 다양한 CSR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향후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이 자사의 통합비즈니스계획(IBP) 플랫폼 상에서 지속가능경영체계를 향상시키고 나아가 새로운 차원의 공급망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