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 교육그룹은 9월 9일 금요일부터 9월 12일 월요일까지 4일간, 명절대피소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 시작하고, 온라인으로만 운영하던 명절대피소가 약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파고다는 ‘취업난 속에 명절에도 고군분투하는 취준생을 응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명절대피소 캠페인을 운영했다. 명절에 파고다를 방문하면 준비된 학습 공간을 이용하고 간식을 먹으면서, 눈치보지 않고 편하게 공부할 수 있다.
파고다 관계자에 따르면 명절대피소는 명절마다 약 1000여 명이 찾고 있으며, 비용 지불과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첫 번째 대피 방법은 연휴 기간에 파고다 강남학원, 종로학원, 신촌학원, 인천학원, 서면학원, 부산대 학원을 찾으면 된다. 명절 연휴 첫날인 금요일에는 해당 지점 모두 10시에 오픈한다. 다만 요일과 지점에 따라 운영시간이 달라 파고다 홈페이지에서 운영시간표를 확인하기를 바란다. 파고다는 명절대피소를 방문한 분들을 위해 추석 선물을 준비했으며,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두 번째 대피방법은 ‘추석 LIVE 스트리밍 이벤트’다. 9월 9일 금요일에 부산대학원 ELLE박(리얼토익), 강남학원 켈리정(스타토익), 강남학원 Claire 서(올클토스) 강사들이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게임을 진행한다. 선생님들은 게임을 맞춘 참가자에게 신세계 상품권 3만 원, CJ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2만 원, BBQ 황금올리브치킨+콜라 1.25L를 선물한다. 여기에 실시간 댓글왕을 찾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파고다 명절대피소를 소문내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9월 12일까지 인스타그램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파고다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콘텐츠 URL 주소를 댓글에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가자를 위해 ‘어쩜 이렇게 소문을 잘냈_상’ 애플워치 SE GPS 40mm, ‘우수하게 소문을 내줬_상’ 요기요 상품권 5만원, ‘잘 참여했_상’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호떡(모찌) 선물을 준비했다.
파고다어학원 관계자는 “명절에도 학습을 이어 나가야 하는 학생 및 취준생들과 친척들의 잔소리를 피하고 싶은 대학생들을 위해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며 “파고다 명절대피소에 방문해 명절 스트레스를 덜어내고, 공부에 더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