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소프트](https://img.etnews.com/photonews/2209/1569708_20220905144053_202_0001.jpg)
온라인몰 통합 솔루션 기업 위드소프트가 인공지능(AI) 기반 온라인 커머스 성장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울벤처스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쇼핑몰 사업자의 원활한 모객과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업한다. 앞으로 쇼핑몰 구축 솔루션 '플렉스지'에는 서울벤처스의 리뷰 통합 서비스인 '리글'을 활용하게 된다.
구매 후기는 회원 확보를 위한 첫 번째 단계다. 구매 후기는 구매 전환율과 모객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사업 전개를 위한 트렌드와 소비 패턴, 향후 시장 전망도 엿볼 수 있어 매우 중요한 데이터다. 위드소프트는 이런 온라인 쇼핑몰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벤처스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서울벤처스는 AI 기반 기술로 e커머스,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현재 고객 행동 데이터, 상품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이탈을 막는 리타쿠 플랫폼과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개인화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위드소프트와의 협업에는 서울벤처스가 개발한 리뷰 통합서비스인 '리글'을 활용하게 된다. 리글은 본인의 쇼핑몰과 다른 외부 판매 채널에 입점 된 상품 후기를 수집, 이관해 쇼핑몰 후기 게시판 내용을 확대해 고객이 편리하게 후기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김형준 위드소프트 대표는 “앞으로도 쇼핑몰과 고객에 필요한 솔루션을 연결하고 사업에 도움되는 실질적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