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컴퍼니가 초등, 중학 교과 연계 콘텐츠 구독 서비스 '에듀립'을 출시했다.
에듀립은 국내 초등 및 중학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약 3만여건 EBS 콘텐츠를 약 5분 내외 숏폼 영상으로 제공한다. 학교·학원 등 교사가 학년, 학기, 교과목, 단원별, 차시별 연계 영상 콘텐츠를 쉽게 찾고 수업을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에듀립 월간 구독료는 5500원이다. 5인 이상 단체에는 4500원에 제공한다.
티씨컴퍼니는 2015년 설립된 멀티미디어 콘텐츠 서비스 제공 전문회사다. EBS 공식 파트너로 7년간 콘텐츠를 교육시장에 공급해왔다.
티씨컴퍼니는 교육 전문가 큐레이션으로 교사가 콘텐츠를 찾는 시간을 절약하고, 영상 URL 공유 기능을 통해 학생이 보충학습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에듀립은 매년 3000건 이상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또 교사들이 주로 이용하는 교과서 출판사 교수학습서비스와 연계해 해당 단원, 차시 등에 적합한 영상을 추천하는 기능 등도 검토하고 있다.
최대명 티씨컴퍼니 대표는 “현재는 EBS 영상이 대부분이지만 교육에 적합한 콘텐츠를 보유한 다른 방송사 등과 협력해 콘텐츠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며 “유아에서 고등, 일반까지 대상을 확장해 국내 최대 지식 정보형 학습 콘텐츠 서비스를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