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E173 영서, 첫 솔로 음원 ‘편지’ 발매…‘모놀로그 프로젝트’ 첫 타이틀

사진=클래프 컴퍼니
사진=클래프 컴퍼니

그룹 BAE173(비에이이일칠삼)의 메인 보컬 영서가 특별한 감성을 빛냈다.

BAE173 영서가 부른 모놀로그 프로젝트 ‘편지’ 음원이 오늘(7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BAE173과 사뭇 다른 반전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영서의 솔로곡에 관심이 집중됐다.



금일 공개된 BAE173 영서가 부른 ‘편지’는 팬데믹 시작과 함께 혼술, 혼밥 등 혼자 하는 일들이 더 익숙해져 버린 요즘. 만남과 헤어짐에 있어서 미처 하지 못한 말, 아쉬움을 담은 그리움들을 음악으로 표현하고자 새롭게 기획된 ‘모놀로그(Monologue)’ 프로젝트의 첫 타이틀이다.

tvN 드라마 ‘보이스4’ OST ‘Promise you’ – 김재환, This Love – BRAND 등을 작곡한 김성희, 박수연 작가진이 직접 기획, 제작한 ‘모놀로그(Monologue)’ 프로젝트의 ‘편지’는 2022년 한국 콘텐츠 진흥원의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우수 프로젝트 사업화 지원을 받아 제작됐다.

‘편지’는 여린 듯 단단하고 감성 짙은 영서 목소리와 가사 전달을 위한 연기가 도드라지는 곡으로 보편적 감수성을 보다 세밀하고 전해줄 현 편곡과 다양한 악기 세션 구성이 영서 보컬과 만나 감정의 공간감이 완성되며 곡을 들을수록 차분해지면서도 촉촉하게 지친 마음을 치유한다.

특히 영서는 녹음 현장에서 나이답지 않는 가사 표현력과 믿음직스러운 가창 실력을 선보이며 현장에 있던 작곡가와 스태프들로부터 마지막 녹음을 마친 뒤 박수와 호평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음원 공개와 더불어 영서 ‘편지’ 녹음 현장 비하인드와 라이브클립이 지니뮤직 매거진 스페셜을 통해 공개돼 음악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BAE173 영서는 그룹 내 메인 보컬로 데뷔했다. 최근 새 앨범 ‘ODYSSEY:DaSH(오디세이:대시)’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DaSH'에 이어 수록곡 '걸음마’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강렬한 퍼포먼스에도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을 자랑하며 메인 보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한편, 다이내믹한 BAE173과 다른 매력으로 팬들에게 다가온 영서의 첫 솔로곡 ‘편지’는 오늘(7일) 정오 음원이 발매됐으며, 네모즈랩과 협업한 카드형 스마트 앨범 네모 앨범 예약 판매가 진행 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