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추석연휴 배달 고객 겨냥 프로모션

스쿨푸드 페이백 이벤트
스쿨푸드 페이백 이벤트

유통가가 추석을 앞두고 다채로운 배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명절 기간 각종 모임 증가로 배달 음식 주문량이 늘어날 것을 대비해 1인 가구부터 가족 단위까지 다양한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스쿨푸드는 배달 횟수와 결제 금액 제한 없이 무제한 페이백을 해주는 '스쿨푸드 무(無)조건 페이백'을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스쿨푸드 자사 앱 주문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배달비와 할인쿠폰을 제외한 주문 금액의 5%를 포인트로 돌려준다.

족발상회는 추석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배달앱 요기요를 통한 포장, 배달 주문 시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족발부터 막국수를 포함한 세트 메뉴, 족발 비빔밥, 어탕 칼국수 등 모든 메뉴를 5000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요기요에서 족발상회 메뉴를 고른 후 결제창에서 '요기요 1초 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유통가, 추석연휴 배달 고객 겨냥 프로모션

굽네는 추석을 기념해 홈페이지에 소원을 적고,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번 '보름달에 소원빌면 할인이 뜬달' 이벤트는 오는 11일까지 굽네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소원과 연락처를 입력한 모든 사람에게 쿠폰 한정 수량 소진 시까지 3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유통가, 추석연휴 배달 고객 겨냥 프로모션

이 외에도 연휴 마지막인 12일에는 커피전문점 할리스 멤버십 앱으로 배달 주문을 이용할 경우, 시크릿 음료 한 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9월 한 달간 할리스 딜리버리를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을 선정해 모바일 금액권을 증정하는 '이달의 딜리버리 챌린지'를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추석이 다가오는 만큼 지인 및 가족들과 오랜만에 모이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여러 브랜드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명절을 맞아 모인 가족, 친구들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