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솔루션은 투명 LED 필름과 이를 완제품으로 만든 'T-POP'을 출시해 여러 관공서 및 유수의 기업 등에 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제이솔루션이 출시한 투명 LED 디스플레이는 탁월한 개방감으로 공간을 넓어보이게 도움을 주며, 특유의 투명감으로 화면 앞, 뒤 모두에서 표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형태로 설치 할 수 있으며 고객의 요청에 따른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오랜 연구와 탄탄한 기술력으로 완성된 'ASTRA' 투명 LED 필름은 국내 최초 카트리지 연결 방식으로 특허를 출원 한 바 있다. 이는 필름과 데이터의 연결이 매우 간단해 용이하고 마감이 깨끗하다는 장점이 있다.
제이솔루션 관계자는 "투명 LED 디스플레이를 백화점 및 대형쇼핑몰 등에 시공해 브랜드 홍보 목적과 인테리어 두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투명 LED 디스플레이는 브랜딩 홍보 목적 외에도 안돈시스템 연계를 통해 관제시스템 역할로도 활용 된 바 있다. 안돈 시스템은 생산 현장에서의 호출 시스템, 실시간 모니터링 등 맞춤형 통합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실제 LG 스마트파크2 현장에 투명 LED 완제품 'T-POP'과 안돈 시스템을 연계하여 구축 진행 한 바 있다. 이는 순차적으로 해외법인까지 적용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