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 첫 자이(Xi) 아파트이자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음성자이 센트럴시티’가 음성군 취약계층을 위해 댓글 기부 행사 기부금 총 2000만원을 전달했다.
GS건설(시공)과 라온도시개발(시행)은 지난 13일,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지역사회 댓글 기부 행사’ 기부금을 (재)음성군장학회와 (재)금왕장학회에 각각 1000만원씩 기탁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은 음성군청과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진행됐다. 행사에는 조병옥 음성군수, 채수찬 음성군 평생학습과장, 윤동준 금왕읍장, 여용주 금왕장학회 이사장, 강성근 금왕읍 이장협의회장, 이강우 라온도시개발 대표, 김범건 GS건설 분양 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될 장학금은 관내 결손가정 및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지역사회 댓글 기부 행사’는 지역사회에 의미 있는 공헌을 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지난 5~6월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됐다.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댓글 당 1만원씩 총 2000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관계자는 "고물가와 코로나19 재확산 등으로 인해 모두가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전달된 이번 장학금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9월 분양 예정인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는 음성군 금왕읍 일원 금왕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음성 첫 자이(Xi) 브랜드 아파트다. 지하 3층~지상 27층 16개동 전용면적 59~116㎡ 총 1,505가구로 음성군 최대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단독형 테라스하우스와 펜트하우스 등 희소성 높은 특화 평면들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가까이에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음성 IC가 있으며, 반경 1km 이내에 초교, 중교, 공원, 대형마트, 상업밀집지, 병원, 복지센터 등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있어 입주 즉시 불편함 없이 실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반경 5㎞ 이내에는 금왕산업단지, 금왕농공단지, 금왕테크노밸리, 성본산업단지 등이 있어 직주근접 여건도 뛰어나다.
특히 비규제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만큼 계약 이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고, 재당첨제한이나 자금조달 신고 등도 없다.
현재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는 충북혁신도시 내에서 홍보관을 운영중이며, 견본주택은 충북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에서 9월 개관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