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는 얇은 두께와 편의성을 높인 '인스퓨어 스팀 100 끓인물 정수기'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외부로 노출돼 미세먼지 각종 세균으로 오염되기 쉬운 코크 안과 밖을 100˚C 스팀으로 삶듯이 살균한다. 조작부의 '스팀·자동살균 버튼'만 눌러 하루 한 번 코크를 스팀으로 살균하고, 물때도 스팀으로 불려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쿠쿠 정수기 핵심 기술인 '인앤아웃 자동 살균 시스템'으로 물이 통하는 모든 관로를 버튼 하나만 눌러 간편하게 살균한다. 사용자가 살균 과정을 잊더라도 5일에 한 번 자동 살균이 진행되며, '전기분해 살균 기법'으로 정수기에 들어오는 원수 속 염소이온 성분만으로 내부관을 살균한다.
신제품에는 공간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16.6㎝ 슬림 사이즈와 가전테리어 측면을 극대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100°C 끓인 물 출수 기능'으로 드립커피나 차의 깊은 맛을 우려낸다. 100℃ 고온수로 간편 식품, 밀키트, 즉석라면 등 조리도 간편하게 돕는다.
물 속 수은, 납, 카드뮴, 비소, 철, 알루미늄, 구리 등 중금속 7종을 걸러주는 '메탈블록 2.0 필터'와 함께 물맛을 높이기 위한 '나노 포지티브 플러스 3.0 필터'를 장착했다. 원터치 필터 교체 시스템으로 간편하게 필터를 교체한다. 필터는 교체 주기에 맞춰 택배로 배송받을 수 있다.
출수량을 9단계로 선택할 수 있는 터치슬라이드, 용기에 따라 상하 전후 4방향으로 이동되는 무빙코크, 온수 온도 맞춤 출수 등 편의기능도 갖췄다.
'인스퓨어 스팀 100 끓인 물 정수기(모델명 CP-ABS100GW/GP)'는 그레이스 화이트, 그레이스 핑크 2종으로 출시됐다. 출고가는 225만원이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