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비즈코리아 2022]대전과학산업진흥원, 대덕특구 출연기관과 지역 우수기업이 보유한 신기술 소개

[테크비즈코리아 2022]대전과학산업진흥원, 대덕특구 출연기관과 지역 우수기업이 보유한 신기술 소개

대전과학산업진흥원은 대덕특구 출연기관과 지역 우수기업이 보유한 10개 신기술을 소개하며 '과학도시 대전'의 위상을 널리 알린다.

트렌토시스템즈는 중소기업 맞품형 저비용 5G+ 기반 디지털트윈 스마트공장 솔루션과 5G+ 네트워크 슬라이스 적용 망분리 기술 기반 데이터 안심존 솔루션을 선보인다.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와 5G 네트워크 인프라 기술, 인공지능(AI)을 연계한 솔루션으로 가상 망분리 기술로 보안을 확보하고 스마트팩토리 현장 이슈인 사물인터넷(IoT) 장치 증가에 따른 고속 데이터 처리를 위한 병목 현상을 개선했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가스화에 의한 수소생산 기술을 선보인다.

폐플라스틱 열분해에 의해 생산된 저급 기름을 고온에서 산소와 반응시켜 일산화탄소(CO)와 수소로 가스화하고, 불순물을 제거한 후 PSA 장치에 의해 순수한 수소로 분리, off-gas를 가스엔진에 의해 전기를 생산하는 공정기술이다.

이밖에 피치 기반 실리콘 증착용 다공성 탄소지지제 제조, 발전기 고정자 웨지 검사 로봇, 증기멸균 분쇄 방식의 의료폐기물 (On-Site) 처리 장비 등 다양한 신기술을 선보인다.

대전=양승민기자 sm104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