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듀코젠(대표 박정호)은 9월 20일부터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흥성)과 함께 ‘2022년 강원 XR,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 무료 교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강원 XR,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과기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강원도, 춘천시의 지원을 받고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해 XR, 메타버스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으로 주식회사 듀코젠은 이번 교육의 운영을 맡고 있다.
이번 교육은 전액 무료 교육이며, XR과 메타버스를 모르는 초보자도 수강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강원도 거주 대학생, 일반인(취⋅창업 희망자), 기업 재직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실무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XR, 메타버스 개념 이해 △XR,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XR, 메타버스 콘텐츠 디자인 등 전문, 특강 교육을 통해 해당 분야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다.
교육 일정은 두 번에 나누어, 1기는 9월 20일부터 11월 4일까지, 2기는 10월 4일부터 11월 25일까지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되며, 오프라인 교육은 춘천 강원대학교와 원주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된다. 또한 교육생 모두에게는 Unity ALP 수료증 발급 및 UCA 공인 자격증과 인증 시험이 지원된다.
현재 진행 중인 2기 교육 신청은 9월 28일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운영사무국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박정호 듀코젠 대표는 "대한민국은 VR(가상현실), AR,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등 네 가지 기술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전형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고, 강원 지역 내의 기업들과 실감형 콘텐츠 프로젝트를 협업하고 필요한 인력 채용을 견인할 수 있는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서희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