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히트곡 'Shut Down'(셧다운)에 담은 블랙핑크(BlackPink)의 힙스터 퍼포먼스 감각이 보다 직접적으로 모습을 드러내며 주목받고 있다.
19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블랙핑크의 정규 2집 타이틀곡 'Shut Down'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했다.
영상에는 뮤비 속 한 장면을 연상케하는 은빛 셔터 배경의 세트와 함께 블랙 컬러의 트레이닝 복을 갖춘 채 퍼포먼스를 펼치는 블랙핑크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있다.
특유의 그루비함과 힙합스웨그가 녹아있는 '칼군무' 퍼레이드와 '간판 내리고 문 잠궈 shut down' 후렴구 파트를 비롯한 각 멤버파트마다 펼쳐지는 매력적인 춤선들이 음악방송 급 카메라워킹과 함께 풀버전으로 담겨 눈길을 끈다.
또한 곡의 전개에 맞춰 시시각각 바뀌는 대형과 함께 다채롭게 변하는 표정들과 섬세한 감정테크닉은 '블랙핑크'라는 명성의 근원을 짐작케 한다.
해당 영상은 음원발매와 동시에 공개된 공식뮤비에 이어, 안무가 Kiel Tutin과 YGX의 Taryn Cheng, 이이정(리정), Kyle Hanagami 등 글로벌 안무가들이 협업한 화제의 'Shut Down' 퍼포먼스를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콘텐츠로서 주목된다.
한편 블랙핑크는 최근 발표한 정규 2집 'BORN PINK'와 함께, 발매 당일 101만장의 판매고와 함께 이미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데 이어, 스포티파이에서 타이틀곡 'Shut Down' 1위를 비롯, 수록 전곡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 모두 진입하는 등 글로벌 성적을 내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