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Shut Down' 퍼포영상 공개…'제대로 날 선 은빛퍼포'

글로벌 히트곡 'Shut Down'(셧다운)에 담은 블랙핑크(BlackPink)의 힙스터 퍼포먼스 감각이 보다 직접적으로 모습을 드러내며 주목받고 있다.

19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블랙핑크의 정규 2집 타이틀곡 'Shut Down'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영상에는 뮤비 속 한 장면을 연상케하는 은빛 셔터 배경의 세트와 함께 블랙 컬러의 트레이닝 복을 갖춘 채 퍼포먼스를 펼치는 블랙핑크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있다.

특유의 그루비함과 힙합스웨그가 녹아있는 '칼군무' 퍼레이드와 '간판 내리고 문 잠궈 shut down' 후렴구 파트를 비롯한 각 멤버파트마다 펼쳐지는 매력적인 춤선들이 음악방송 급 카메라워킹과 함께 풀버전으로 담겨 눈길을 끈다.

또한 곡의 전개에 맞춰 시시각각 바뀌는 대형과 함께 다채롭게 변하는 표정들과 섬세한 감정테크닉은 '블랙핑크'라는 명성의 근원을 짐작케 한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해당 영상은 음원발매와 동시에 공개된 공식뮤비에 이어, 안무가 Kiel Tutin과 YGX의 Taryn Cheng, 이이정(리정), Kyle Hanagami 등 글로벌 안무가들이 협업한 화제의 'Shut Down' 퍼포먼스를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콘텐츠로서 주목된다.

한편 블랙핑크는 최근 발표한 정규 2집 'BORN PINK'와 함께, 발매 당일 101만장의 판매고와 함께 이미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데 이어, 스포티파이에서 타이틀곡 'Shut Down' 1위를 비롯, 수록 전곡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 모두 진입하는 등 글로벌 성적을 내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