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산업교육연구소](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2/09/19/cms_temp_article_19170002492199.png)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27일에 '에너지 수급위기 시대의 전력산업 생존전략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천연가스 수급위기 현황과 이 위기가 국내 전력산업 등 에너지산업 전반에 미칠 영향을 분석하는 발제를 비롯해 전력왕국이 향후 탄소중립과 에너지안보 달성이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위해 계획 중인 제도개선 과제 등과 아울러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한 주요국과 유틸리티 대응전략 및 시사점에 대한 전문가 분석과 고찰,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전략산업과 시장이 향후 어떤 구조적 변화를 꾀해야할지 등의 제반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세미나 주제는 △글로벌 천연가스 수급위기 발발과 에너지시장 영향 전망 △탄소중립·에너지 안보 달성을 위한 전략시장 제도개선 방향 △에너지위기 시대의 전력산업 및 전력시장 구조개혁 과제 등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각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영향전망, 제도개선방향 및 대응전략 등을 제공받는 소중한 시간을 갖기 바란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유용한 정보와 미래시장에 관한 혜안의 기회를 마련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