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 '하루 만에 완성하는 기획력 향상 시리즈' 교육 개최

광주상공회의소(회장 정창선)는 23일 오전 10시 회관 교육장에서 '하루 만에 완성하는 기획력 향상 시리즈' 교육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략기획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기법과 효과적인 기획서 작성법, 프레젠테이션 기술 등에 대한 강의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 실무자의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광주상공회의소 전경.
광주상공회의소 전경.

강사는 김정곤 더플랜경영연구소 대표로 △기획서 작성의 기본 방향 △기획에 필요한 전략적 사고 및 프레임워크 기법 △기획서 논리 전개 방법 △기획서 시각화 기법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 전략 등 기획서 작성과 관련된 주요 내용으로 약 7시간 동안 진행한다.

광주상의 관계자는 “이번 강의가 기업 실무자 개인의 사고력과 기획 역량을 향상시키고, 기업의 인적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실무 강의와 설명회, 컨설팅 등으로 지역 내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교육 수강생에게는 교육 교재와 수료증 및 당일 무료 주차를 제공한다.

한편, 광주상의는 10월 중 실무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노동법에 대해 다루는 '인사담당자가 놓쳐서는 안되는 필수 노동법' 강좌와 결산 전 회계 및 세무에 핵심 점검사항에 대해 정리하는'스마트 체크 업(UP)! 법인결산 회계·세무 처리' 강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