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호두랩스, 메타버스 기반 영어학습 교육 사업 협약 체결

서우승 베스트텍 대표(왼쪽)와 김민우 호두랩스 대표가 메타버스를 이용한 에듀테크 사업을 공동 펼치기로 합의하고 기념촬영했다.
서우승 베스트텍 대표(왼쪽)와 김민우 호두랩스 대표가 메타버스를 이용한 에듀테크 사업을 공동 펼치기로 합의하고 기념촬영했다.

메타버스 기반 에듀테크 전문기업 베스트텍(대표 서우승)은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에듀테크 기업 호두랩스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에듀테크 사업 관련 업무 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PC 기반의 확장(XR) 교육용 솔루션 '지스페이스(zSpace)'를 이용한 교육 콘텐츠 활용, 연구개발, 시장 개척·확대 등 주요 내용을 골자로 협업하고 메타버스 교육 서비스 구축분야를 공략한다.

지스페이스는 초·중·고교의 지능형과학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인공지능(AI)선도학교, 직업학교, 공유대학 등에 보급 중이며 2022년 에듀플러스 어워즈 글로벌 에듀테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호두랩스는 호두잉글리시와 호두ABC 등 영어 교육 과정을 서비스 중인 기업이다. 대표서비스인 호두잉글리시는 학습을 통한 보상과 동기부여를 강화해 학습자 몰입도와 발화 분량을 증가시킨 학습 프로그램이다.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기반의 영어 말하기 학습 앱(애플리케이션) '호두잉글리시(베티아잉글리시)'로 2022년 구글 창구프로그램 4기에 선정된 바 있다.

서우승 베스트텍 대표는 “초등·유아 대상 영어 학습 에듀테크 분야 선두주자인 호두랩스와 업무 협약을 통해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을 기반으로 하는 에듀테크를 뛰어넘어 메타버스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