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식약처에서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한 품목은 20여종으로 홍삼은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피로물질 농도를 감소시키고 에너지 생성 호르몬을 촉진하는 것은 대식세포 활동 촉진을 통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다.
국내 1위 홍삼 브랜드는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으로 전체 홍삼 시장에서 7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정관장은 인삼을 심을 흙부터 검사하며, 100% 계약 경작을 통해 6년근 국내산 홍삼의 순수성을 보장한다. 또한 재배지 선정 단계에서부터 토양관리 2년, 재배 6년 등 제품이 출하되기까지 총 8년 동안 최대 430여 가지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다.
특히 정관장 '아이패스'는 지난 2003년 출시해 청소년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매김했다.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각 연령에 필요한 성분을 더해 과학적으로 설계했다.
연령대별로 필요한 영양성분을 제공하기 위해 3단계로 나뉘어져있다. 11~13세 성장기 자녀의 기초 건강을 위한 '아이패스 제이(J)',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중학생을 위한 '아이패스 엠(M)', 학업에 지친 고등학생들의 피로개선과 기억력 개선을 위한 '아이패스 에이치(H)'로 제품군을 세분화한 것은 물론, 황기·당귀 등 각 연령대에 맞는 부원료가 더해져 성장기 청소년의 건강을 스마트하게 케어한다.
한편 정관장 직영몰 '정몰'에서는 가을을 맞아 이달 말까지 독서캠페인 '다독다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대상 책은 '이웃집 식물상담소(신혜우)'로 회원 가입후 책을 받고자 하는 사연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도서를 선물로 증정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정몰 3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
-
박효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