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슬기가 다채로운 댄스컬러의 수록곡 포인트와 함께, 자신만의 팔색조 매력을 다시 한 번 예고했다.
29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레드벨벳 슬기의 첫 솔로 ‘28 Reasons’(투애니에잇 리즌스) 중 댄스장르 수록곡들의 프리뷰를 공개했다.
공개된 프리뷰 대상곡은 ‘Anywhere But Home’(애니웨어 벗 홈), ‘Los Angeles’(로스앤젤레스), ‘Crown’(크라운) 등 팝댄스곡 3트랙들이다.
우선 ‘Anywhere But Home’(애니웨어 벗 홈)은 잠 못 드는 밤 낯선 곳으로 훌쩍 라이딩을 떠난다는 가삿말을 몽환적으로 표현한 디스코 풍의 R&B 팝 댄스곡이다.
또 수록곡 ‘Los Angeles’(로스앤젤레스)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풍경을 묘사하는 슬기의 나른한 목소리와 테크노 사운드의 과감한 드랍이 돋보이는 EDM 팝 댄스 곡이며, ‘Crown’(크라운)은 웅장한 코러스와 서늘한 신스멜로디를 포인트로 한 R&B 팝댄스곡이다.
이들 곡은 레드벨벳 슬기를 상징하는 대표매력인 댄스감각의 다채로움과 함께, 각 곡들을 표현하는 그의 팔색조 보컬소화력을 다른 각도로 풍성하게 보여주는 작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레드벨벳 슬기는 오는 10월4일 총 6곡구성의 첫 솔로앨범 ‘28 Reasons’을 발표, 동명의 타이틀곡과 함께 솔로 첫 발을 내딛는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