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유브이슈드(TUV SUD)는 금일 국내 대표 종합시험인증기관인 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과 국내 제조사의 ESG 경영 지원 및 생분해 시험·인증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사 협약을 통해 FITI시험연구원이 생분해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인 시험소로 인정받게 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ESG 경영을 위한 환경 시험 평가, 생분해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증 제품에는 '생분해성 포장재 인증 마크'를 부착할 수 있다.
FITI 시험연구원은 TUV SUD 생분해성 제품 시험·인증을 위해 소재단위에서 제품 및 시스템 전반적인 환경 영향 평가를 통해 큰 틀에서 지속 가능성에 대한 평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티유브이슈드는 전체적인 ESG 경영과 관련된 환경(E) 평가 차원에서 각 국가 표준 및 규격에 따른 제품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화학물질 안전성 검사, 포장 및 포장 폐기물 지침 시험, 미세 플라스틱 시험, 재활용 시험 그리고 생분해성 플라스틱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해 제품 인증을 요청한 기업 고객이 제품의 생분해성을 증명하고 해당 제품이 친환경적이라는 증거를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정욱 티유브이슈드 대표이사는 "이번 FITI 시험연구원과의 업무협약 및 공인 시험기관 인정을 통해 국내에서 생분해 시험인증이 가능함에 따라 보다 빠르게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며 "안전과 품질의 상징으로 국제적 인정을 받고 있는 TUV SUD 인증을 획득해 해외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