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안전산업박람회 참여

프리미엄 안전교육제품 선보여

대한안전교육협회, 안전산업박람회 참여

대한안전교육협회는대구 엑스코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2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오프라인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협회 자체 특허 제품인 토탈 안전 솔루션 키오스크 WHO를 비롯해 VR 산업안전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협회 부스에서는 산업 안전 체험관 구축 레퍼런스를 살펴보고 안전 체험 VR 콘텐츠와 화재, 심폐소생술 콘텐츠를 한자리에 아울러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협회가 주력해 선보이는 분야는 산업 안전이다. 협회는 산업 안전 관련 VR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보급하고 있으며 실제 산업안전 사고사례를 기반으로 한 VR 콘텐츠로 생생한 체험이 가능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실제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 요소를 반영해 공공기관과 다양한 기업이 주목하고 있으며 협회의 우수한 콘텐츠로 많은 공공기관과 기업에서 안전체험관을 구축 중에 있다.

더불어 협회는 다수의 콘텐츠를 1대의 키오스크에서 체험할 수 있는 ‘토탈안전솔루션 키오스크 WHO’ 를 산업 현장 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안전교육협회 정성호 회장은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는 안전산업박람회인 만큼 다양한 안전 체험 교육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의 안전 체험 교육 제품 소식은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2022년 안전산업박람회’ 현장 부스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