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에이크로아이트 마포' 분양

에이크로아이트 마포 제공.
에이크로아이트 마포 제공.

최근 금리 인상과 전세의 월세화 가속, 상승한 원자재 가격이 분양가에 반영되면서 부동산 시장 침체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다소 주춤했던 오피스텔 시장은 다시 살아나고 있는 추세다.

역대급 거래절벽과 미분양이 이어지고 있는 아파트 분양 시장과는 달리, 주거형 오피스텔은 규제 완화, 세금 혜택 기대까지 더해지면서 1~2인 가구 실수요층은 물론, 많은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뛰어난 입지, 풍부한 인프라와 함께 주거 선호도가 높은 ‘주거 선호지역’의 오피스텔은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부동산 한 관계자는 "경기 침체기에는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며 "입지가 빼어난 단지를 선택해야 호황기에 가치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게 경험치로 증명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에이크로아이트 마포’ 오피스텔이 7일 홍보관 오픈 소식을 전했다.

이 오피스텔은 마포구 공덕동 일원에 들어서며 연면적 4,907.65㎡, 지하 2층~지상 18층 85실 규모로 조성된다. 세대는 1~2인 가구를 타켓팅하여 전용 34.83~37.63㎡, 2room 3bay 단층, 복층 구조를 도입하고 LG 오브제의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등 풀옵션 상당의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호텔식 프리미엄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로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다양한 서비스가 적용된다. 마포 유일한 남산 파노라마 조망을 누릴 수 있으며 입주민 전용 루프탑 캠핑장이 조성되어 도심 속에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색다른 힐링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하 1층에는 스크린골프장, 헬스장, GX룸 등 호텔식 피트니스 센터가 갖춰질 예정이며, 입주민 전용 프리미엄 발렛파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공덕점, 롯데마트 서울역점 등 대형마트와 초,중,고를 비롯해 숙명여대, 서강대, 연세대 등 우수한 학군이 밀집되어 있으며, 효창공원, 손기정체육공원 등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에이크로아이트 마포’ 분양 관계자는 ”2Room 3Bay의 단층, 복층 구조와 드레스룸을 비롯한 넉넉한 수납공간을 통해 공간효율성을 높이고 풀옵션 가전제품을 제공해 여유로운 주거생활이 가능하다”면서 “1~2인 가구의 증가와 개발호재가 잇따른 지역의 오피스텔로 낮은 공실률과 높은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수요층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