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그리즐리가 가을 감성으로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했다.
그리즐리가 지난 1월 발매한 'Beige coat (베이지 코트)'가 역주행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Beige coat'는 최근 멜론 TOP 100(국내 종합)과 R&B 장르 차트에서 각각 96위, 8위에 안착했고, 지니와 벅스 등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도 실시간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애플 뮤직 R&B 장르 차트 3위에 오르고, 스포티파이 TOP 200과 양대 차트로 알려진 바이럴 50에서 27위까지 상승하는 등 해외 플랫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믿고 듣는 뮤지션' 그리즐리의 음원 파워를 증명하고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비롯한 SNS 상에서도 그리즐리를 향한 반응이 뜨겁다. 그리즐리의 라이브 영상은 "숨은 명곡을 발견했다"는 등의 댓글들과 함께 급속도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Beige coat'가 유튜브 내 다양한 플레이리스트에 포함되며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감각적인 사운드로 음악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그리즐리는 그동안 '삶, 숨, 쉼', '꽃zip (꽃집)', 'Fake Red (페이크 레드)' 등 꾸준한 앨범 활동을 통해 다채로운 음악 스펙트럼을 입증하며 '완성형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그리즐리는 오는 21일 예정된 'MU:CON 2022 SHOWCASE (뮤콘 2022 쇼케이스)'를 통해 전 세계 음반산업 관계자와 관객들에게 물오른 음악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