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 OST가 온다!…'가을 감성' 가득

사진=아크미디어, 슬링샷 스튜디오, 하이헷
사진=아크미디어, 슬링샷 스튜디오, 하이헷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의 감성 OST가 리스너들을 찾는다.

디즈니+ 오리지널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 (연출 강민구 / 극본 김단 / 제작 아크미디어·슬링샷스튜디오)'의 OST가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모든 걸 잃고 시련을 이겨내는 누군가에게 위로를 보내는 재연의 'Lost (로스트)'를 비롯해 오랜 시간 고이 간직해온 감정을 마주하는 나를 담아낸 김호연의 'Stay (스테이)', 쓰라린 긴 터널을 지나 단단해질 마음과 다짐을 담아낸 YELO (옐로)의 'Veil (베일)', 어렵고 복잡한 세상에서도 꿋꿋이 나답게 살아가려는 이들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I'll (아일)의 'Complicated (컴플리케이티드)',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한 줄기 빛을 따라 내면의 꽃을 틔우자는 메시지를 담은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 CALi (칼리)의 'Silver Lining (실버 라이닝)'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특히 신예 아티스트 CALi가 가창한 'Silver Lining'이 화제를 끌고 있다.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인 CALi는 이번 OST를 통해 처음으로 가창자로 나선다. 그간 내로라하는 K-POP 아티스트들과 작업해 온 CALi는 직접 가창에 참여하는 만큼 곡 전반에 걸쳐 그의 음악적 색깔을 짙게 녹여냈다.

또한 음악 감독 데빈이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 OST 앨범을 맡아 공감과 위로, 희망의 메시지를 듣는 이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의 수록곡들은 글로벌 동시 발매에 맞춰 전곡 영문 가사로 이뤄졌으며, 가을 감성을 담은 감미로운 어쿠스틱 사운드의 트랙으로 드라마의 감성을 음악에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다.

입체적인 캐릭터와 몰입감 있는 스토리로 방영 직후부터 지금까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디즈니+의 오리지널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는 상반된 가치관을 가진 두 변호사가 하나의 사건을 통해 의기투합해 진실을 추적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은 법정 미스터리 드라마이다. 디즈니+에서 독점으로 공개된다.

각기 다른 매력의 총 5곡이 수록된 디즈니+ 오리지널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 OST는 12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