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공’을 운영하는 배움과채움(대표 김진수)는 12일 코이노니아교육(배영수 대표)이 운영하는 한눈에 보는 수학연대기(이하 ‘한수연’)와 상호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배움과채움은 지난 7월 출시된 자사의 학원 플랫폼 ‘착공’에서 서비스 확장 및 수학 프로그램 강화를 위해 ‘한수연’과 상호 협력을 진행하게 됐다.
‘착공’은 동영상, 이미지와 위치기반으로 학원정보를 제공하는 학원 정보 교육 플랫폼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오프라인 학원의 온라인 홍보와 사교육비 부담을 감소하고, 내 자녀 맞춤형 학원 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수연’은 융합형 수학 교육으로 통합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수학교육 커리큘럼이다. 교과학습이 아닌 개념 간 연계성을 중심으로 개념을 확장, 심화하여 학습하는 계통 학습법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착공’은 자사의 AI 수능등급 예측 서비스 범위를 초등학생까지 확장하고 ‘한수연’의 계통 학습법이 추가된 분석 보고서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착공’은 ‘한수연’의 300여 개 학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관련된 사업 지식, 정보, 인력 등을 연계해 오프라인 학원 시장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배움과채움 홍성원 기획이사는 “한수연의 적극적인 정보 공유와 지원에 힘입어 앞으로 착공의 서비스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체계적인 학원 플랫폼 구축이 가능해졌다”면서 “사교육 시장과 학부모, 학생에게 필요한 데이터를 지속 발굴하여 제3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