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DMC산학진흥재단이 (사)디엠씨코넷과 창업경진대회인 ‘DMC 이노베이션 캠프’(이하 DIC2022)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DIC2022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역량을 가진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혁신 아이디어의 체계적 육성을 통해 사업화를 촉진하는 창업경진대회다.
DMC산학진흥재단, 디엠씨코넷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자 2가지 부문으로 최종 13여 개 팀에게 총 3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DIC2022 서류 접수는 오는 11월 6일까지 진행되며, 사업자등록증이 없고 향후 창업 의지가 있는 개인 또는 단체나 창업 공고일 기준 3년 이내의 초기 창업자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주제로는 예비창업자의 경우 4차 산업혁명 기반 융·복합 기술 및 서비스 관련 창업 아이템이며, 초기 창업자는 메타버스 서비스 분야, AI 기반 서비스 분야, 비대면 서비스 분야 총 3가지 분야이다.
접수가 완료된 사업계획서는 서류심사 후 발표심사 진출자 대상 피칭 및 발표 자료 구성 멘토링 또는 향후 투자 유치 및 펀딩, IR 등 창업에 필요한 기술적 멘토링이 각각 제공되며 우수 시상자 일부에게는 사업화를 위한 엑셀러레이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디엠씨C코넷 관계자는 “DIC2022가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자가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자신감을 가지고, 역량 있는 기업으로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및 초기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21년 DMC 이노베이션 캠프에는 110여 개 팀이 참가해 총 12개 팀이 최종 선발됐으며 글로벌 버추얼 AI 아바타 제작 앱 ‘아이바타’(AiVATAR)를 개발한 에이아이파크, 침몰 선박 위치식별 체계인 ‘스피스(SVPIS)’를 개발한 오션플래닛, 창작자의 IP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의 굿즈 커머스 플랫폼 `샵팬픽(ShopFanPick)`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샵팬픽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서희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