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전속 크리에이터 인공지능(AI) 버추얼 휴먼 '백하나'가 첫 온라인 강의를 선보였다.
올해 9월 공개한 AI 버추얼 휴먼 '백하나'는 32세 크리에이터 겸 프리랜서 디자이너인 자신의 이야기와 노하우를 담은 '퍼스널 브랜딩'과 '대체불가토큰(NFT) 작가 되기' 강의를 공개했다.
첫 번째로 선보인 '인스타그램 디자인을 통한 퍼스널 브랜딩의 기초' 강의에서는 프리랜서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인스타그램 운영 노하우와 퍼스널 브랜드 기초를 배울 수 있다. 이론 뿐만 아니라 제작 노하우와 실습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됐다. 별도 아이디어를 정리할 수 있는 워크시트를 제공해 효율적으로 자신의 콘텐츠와 채널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두 번째 강의 'NFT 이론부터 발행까지 한 번에! NFT 작가 되기'는 기획부터 판매, 홍보, 저작권까지 배울 수 있다.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아우르는 내용으로 NFT 마켓플레이스, 작품 장르 및 유형, 저작권 등에 대한 포괄적 지식과 함께 자신만의 전략을 짜는 방법을 알려준다.
클래스101 관계자는 “캐릭터 아이덴티티를 살린 온라인 강의 오픈으로 향후 출연자 없이 콘텐츠와 스토리만 있어도 강의를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다”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