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즐리, 재치 넘치는 표현법 새 EP '꽃zip2' 오늘(18일) 발매

사진 = EGO Group 제공
사진 = EGO Group 제공

가수 그리즐리(Grizzly)가 컴백한다.

그리즐리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EP앨범 '꽃zip2 (꽃집2)'를 발매한다.



'꽃zip2'의 타이틀곡 '우리 다투게 돼도 이것만 기억해 줄래 눈을 맞추고 서로가 서로의 손잡아 주며 낮은 목소리와 예쁜 말투로 상처 주지 않게 노력을 하고 ●'는 사랑하는 연인과 연애 초기에 느끼는 설렘을 표현했다.

두 번째 트랙 'LALALA (Feat. YOUHA(유하))◕ (라라라)'는 애정 어린 행복을 담았다. 이어지는 세 번째 트랙 'TROUBLE ◑ (트러블)'은 연인 간의 갈등과 권태기를 표현했고, 네 번째 트랙 'MERRY GO ROUND ◔ (메리 고 라운드)'에는 쉽게 끝내지 못하는 사랑과 미련을 담았다. 마지막 다섯 번째 트랙 '한 송이 ○'는 이별 후의 후회와 회상을 표현해 앨범 전체를 관통하는 스토리 라인을 완성했다.

특히 트랙의 순서대로 유기적으로 이어지는 러브스토리 서사가 이번 '꽃zip2'의 메인 리스닝 포인트다. 사랑에서 이별로 이어지는 흐름을 '색으로 가득 채워진 특수문자'부터 '텅 빈 특수문자'까지 감정선을 재치 있게 표현해 내며 리스너의 이해를 돕는 동시에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꽃zip2'는 'Beige coat (베이지 코트)'로 차트 역주행을 기록 중인 그리즐리가 1년이라는 긴 제작 기간 끝에 완성한 앨범이다. 또한 지난 2020년 7월 시작돼 감각적인 사운드와 높은 완성도로 주목받은 EP '꽃zip (꽃집)'의 후속작인 만큼, 음악팬들의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그리즐리는 오는 11월 5일 홍대 웨스트브릿지에서 첫 번째 단독 콘서트 'zzlyhouse : zip code 01 (즐리하우스 : 집 코드 01)'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행보로 올 하반기에도 존재감을 과시할 예정이다.

한편, 그리즐리의 새 EP '꽃zip2'는 18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